3월 21, 2023 Jenni King and Mark Tupalski

제니와 마크의 태즈메이니아 트레일 이야기

우정을 되살리는 모험 길에 오른 제니와 마크는 새로운 뉴런을 타고 호주 태즈메이니아 북서부의 트레일을 탐험합니다.

제니와 마크의 태즈메이니아 트레일 이야기 제니와 마크는 뉴런을 타고 태즈메이니아에서 우정을 되살리는 모험 길에 오릅니다.

새로운 산악 자전거를 설계하고 제작할 때 캐니언은 오래된 것들을 그냥 버리지 않습니다. 캐니언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 재능 있는 직원들과 전 세계의 홍보대사로부터 의견을 얻습니다.

새로운 캐니언 뉴런의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고, 라이더들에게 배송을 시작하기 전에 이 자전거의 한계를 시험해보고 싶었습니다.

계획 시작하기

제니 킹과 마크 투팔스키는 호주에 살고 있으며 오랫동안 알고 지냈습니다. 이 둘은 마크가 20대 초반 무렵 크로스 컨트리와 산악 자전거 마라톤 레이서로 활동할 때 만났습니다. 마크와 제니 모두 커먼웰스 게임 팀 선발 과정에 참여하고 있었고 이는 두 사람이 평생에 걸친 우정을 맺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어떤 대화 주제에도 끝없이 나오는 마크의 지식에 감탄했었죠. 자전거 청소, 기계 수리, 저녁 식사 요리, 청소를 먼저 도와줄 사람일 거예요. 당연히 제 레이싱 커리어가 끝난 후에도 계속 연락하며 지냈죠.”라고 제니는 말합니다.

마크의 재능은 로드 레이싱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래지 않아 그는 24시간 레이스, 산악 자전거 마라톤, 크로스 컨트리 레이스에 도전했습니다. 결국 그는 레이스 커리어를 마치고 대학에서 가서 공부한 후 아내 엘리자를 만났습니다. 산악 자전거 라이딩은 두 사람의 여가 시간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둘은 즉흥적이고 열정적인 전화 통화 한 번으로 앞으로의 모험을 확정했습니다.

“작년에 태즈메이니아에서 가족 휴가를 보냈어요. 우리는 북서부의 조용한 마을인 더비에서 며칠을 보냈죠. ‘산악 자전거 애호가의 천국’이라고도 알려져 있죠. 어떤 레벨의 라이더도 만족할 세계적인 수준의 트레일이 있어서 뉴런과 함께 가봐야 할 곳이란 사실을 알고 있었죠.”라고 제니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동안 ‘파이어즈 만’이라는 트레일에 대해 들어보았지만, 라이딩할 시간은 내지 못했습니다.

“더비는 제니와 제가 함께 레이싱한 마지막 장소 중 하나였기 때문에 우리가 이곳으로 돌아가는 게 당연하게 느껴졌어요.”라고 마크는 말했습니다. 제니의 멋진 계획에 청신호가 켜진 것입니다. “신혼여행 때 ‘파이어스 만’에서도 라이딩을 했죠. 그래서 처음부터 어떤 게 있을지, 그리고 워밍업 트레일을 위한 멋진 아이디어도 알고 있었고요.”

이 트레일은 블루 티어 보호림의 기점으로부터 놀라운 싱글트랙 내리막과 화강암 암벽까지 이어집니다. 이 트레일은 숲을 이리저리 휘감으며 42km 코스에 걸쳐 노출되어 있는 싱글트랙이 더 많이 있습니다. 마침내 스윔카트 해변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크가 말하는 워밍업 트레일은 이 경로에 10km를 더 추가했고 전 당시에는 이걸 그리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어요.”라고 제니는 말했습니다. 마크의 조사에 따르면 400m의 추가적인 오르막길, 화강암 바위, 자전거를 끌고 올라갈 수도 있는 구간, 진흙 습지, 개울 횡단도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경로는 심약한 사람을 위한 게 아니었습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두 사람은 빅토리아의 질롱으로 향해 페리를 타고 태즈메이니아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가까운 피쉬 앤 칩스 가게에 앉아 앞으로의 일정에 관한 짧은 브리핑을 했습니다. 1박 항해였기 때문에 제니와 마크는 자리를 잡고 갑판에서 아침 안내 알람을 기다렸습니다.

태즈메이니아 도착

‘스피릿 오브 태즈메이니아’호에서 내린 제니와 마크는 자신들만의 정신을 가다듬을 시간을 갖고 몇 시간 거리에 있는 더비로 향했습니다.

도착 한 다음 이들은 자전거를 조정하고 가방을 챙겼습니다. 여름철 호주는 적대적인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선크림, 물, 음식, 예비 부품과 MTB 키트를 충분히 준비했습니다. 마크는 현지 자전거 매장에 전화해 막바지 팁을 얻었습니다.

“매장의 젊은 직원에게 언덕길 트레일을 달릴 계획을 이야기했는데 조금 걱정하더군요.”라고 마크는 웃었습니다. “10km 트레일은 그리 힘들지 않을 거로 생각했는데 그는 ‘그쪽으로 가면 반나절 이상 라이딩해야 할 거다’라고 했어요.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마지막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숙소인 더비 로지에 체크인한 뒤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블루 티어 언덕의 고난

오전 4시 알람이 둘을 잠에서 깨웠습니다. 당일 여행이었기 때문에 이들은 트레일에서 보낼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일출 전 커피를 마시며 마지막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두 사람은 더비의 숙소에서 조금 운전하면 닿을 수 있는 웰드보로에서 출발했습니다.

태양이 떠올랐고 ‘리틀 추크’ 트레일이 언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짧은 워밍업 라이딩을 선사했습니다. 몇 마디 막말을 내뱉었지만, 제니는 곧 도전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열대우림의 싱글트랙 구간은 아름다웠고, 무르고 바위 투성이인 오르막은 라인을 선택하는 측면에서 계속 긴장되게 만들었죠.”라고 말하며 제니는 울창한 양치식물 숲과 개울 욍단을 떠올렸습니다. “타협하며 내려가야 할 요소가 많은 내리막이 잠깐 유예를 주긴 했어요. 또 다른 개울을 건너자 거대한 바위들로 갈라진 길고 가파른 오르막의 시작을 알렸죠.

대자연이 폭풍우를 불러왔을 때 마크와 제니는 더 어려운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자전거 가게 청년이 반나절 일정이 될 거라고 말한 예상이 실현되는 것을 막고자 이들은 무던히 전진했습니다.

나무 뿌리로 분리된 거대한 화강암 계단이 있는 가파른 지형은 몇 년 전에 참가했던 스테이지 레이스를 회상하게 했습니다.

“뉴런은 도전 그 이상을 뛰어넘었습니다. 한 자리에서 방향을 바꿔야 하거나 한 단계 올라가기 위해 힘을 줄 때에도 반응성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마크는 오르막의 정상에 도달하기 전에 타고 넘어야 했던 돌투성이 지형을 설명했습니다.

점점 더 높이 올라가자 식물들도 바뀌었습니다. 트레일에는 우뚝 솟은 유칼립투스 나무가 늘어서 있었고 곧 양치류, 도금양, 태즈메이니아 후주 덤불, 기이하게 생긴 셀러리톱 소나무가 펼쳐졌습니다. 정상에 다다르자 나무 사이로 탁 트인 해안 전망이 드러났습니다. 13km의 내리막을 앞두고 에너지를 재충전할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정차, 구르고 휘감기

험준한 정상에 오른 다음에는 둔턱, 점프, 드롭과 같은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하는 짜릿한 내리막이 이어졌습니다. 양치식물의 터널을 통과한 마크와 제니는 트레일을 내려가는 길을 개척했습니다. 정상에서 망설였던 제니는 곧 요령을 터득하고 서스펜션의 트래블을 완전히 활용했습니다.

트레일의 아래쪽 구간은 드문드문 늘어선 유칼립투스 숲이 휘감고 있었고, 곧 우거진 양치류는 부슬거리고 거친 화강암 토양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변화하는 지형에 적응하는 데 좀 시간이 걸렸지만, 두 사람은 돌투성이 전망대 내려가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니는 “제 에너지 레벨이 떨어지기 시작했기에 마크에게 카페인을 충전하고 가자고 했어요. “놀랍게도 그는 스토브를 꺼내 불을 지피고 커피를 만들었어요. 정말 대단하죠!”라고 회상합니다.

에너지를 회복한 후 이들은 마지막 오르막의 정상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수평선에 비구름이 몰려오는 것을 발견하고 움직여야 했습니다.

제니와 마크는 마지막 7km 내리막을 위해 붉은 바위 위를 내달렸습니다. 스윔카트 해변에 도착하자 수정처럼 푸른 물과 밝은 하얀 모래가 그들을 환영했습니다. 마크는 자전거를 세우고 비가 내리기 전에 물에 뛰어들어 몸을 식혔습니다. 제니는 둘의 어린 시절 추억, 그리고 지금의 경험에 환희를 느끼며 모래사장에서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자전거 정리와 복귀

자전거를 정리하고 모든 용품을 챙겨 가족이 기다리는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마치고 나서 더 허브 레스토랑에 들러 피자를 먹은 후 길을 나섰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의대 공부에 집중하기가 정말 어려웠어요.”라고 마크는 지금도 여행을 회상하며 말합니다. “휘몰아치는 여행 때문에 피곤하기도 했지만 너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후 흥분이 가라앉지 않은 탓도 있었어요.”

제니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비가 선사했던 멋진 트레일에 열광하는 걸 멈출 수가 없었죠. 그토록 다양한 지형을 돌파할 수 있는 더 좋은 자전거는 생각지도 못했고, 친구인 마크와 함께 이 모든 것을 경험해서 정말로 기뻤죠.”

이들이 언제 다시 함께 라이딩하게 될지 모르지만 한 가지만은 확실합니다. 다음에 뉴런의 안장 위에서 걸터앉았을 때 두 사람은 태즈메이니아에서 얼마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지를 ��억하게 될 겁니다.

Unbox and assemble your Neuron CF
콘텐츠 로드 중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데이터 보호 정책에 동의하게 됩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귀하의 피드백에 감사합니다.

관련 기사

3월 21, 2023
베당기 쿨카르니와 마야 아킨슨이 새로운 뉴런을 타고 모험을 떠났습니다. 오스웨스트리와 돌게흐라이 사이의 트레일에서 펼쳐진 그들의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1월 12, 2023
산악 자전거 지오메트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진화했습니다. 지오메트리의 각 수치가 자전거 라이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세요.
2월 16, 2024
MTB를 원하지만 트레일 자전거와 크로스컨트리 자전거 사이에서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1월 16, 2023
자전거에서 흙을 분리하는 유일한 요소인 타이어와 타이어 압력은 산악 자전거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