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 2021 Liam Yates

노스 코스트 500 라이딩

노스 코스트 500 라이딩을 꿈꿔본 적이 있습니까? 캐니언 홍보 대사 Liam Yates가 경험을 소개합니다.

노스 코스트 500 라이딩 Liam Yates의 노스 코스트 500 라이딩 | © Alex Duffill

마침내 겨울이 끝나고 여행 제한이 완화되면서 친구들과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해외 여행은 불가능했기 때문에 영국 지도를 펴고 아이디어를 구했습니다.

노스 코스트 500은 스코틀랜드 해안을 500마일 달리는 코스입니다. 코스 주변에는 하일랜드, 서덜랜드, 인버네스셔를 비롯한 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마을이 있습니다. 이 코스에 대해 별로 생각해 본 적이 없었지만, 친구와 지인들이 노스 코스트 500을 달리면서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노스 코스트 500의 주요 정보
시작/종료: 인버네스 캐슬
거리: 500마일/800km
총 획득 고도: 약 30,000 ft/9,000m

코스는 언덕 위에 자리한 인버네스 캐슬에서 출발하여 끝납니다. 완벽한 출발지로서 하일랜드 주도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드 사이클링 코스이기 때문에 라이딩에 사용할 자전거로 캐니언 Ultimate을 선택했습니다.

제 친구 Lawrence, Ollie, Gabe도 함께 라이딩하기로 하고 계획을 짜기 시작했습니다. 런던 킹스 크로스에서 기차를 타고 여행을 시작할 인버네스로 떠났습니다. 단체 기차 요금 덕분에 저렴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Lawrence는 훌륭한 유튜버이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을 담당했고 나머지는 라이딩에 집중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Lawrence의 훌륭한 사진이 완벽한 기념품이 됐습니다.

출발하기 직전에 또 다른 친구이자 사진 작가인 Alex Duffill가 제게 연락하여 자신도 빠지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동 수단으로 멋진 차를 선택했고 덕분에 나머지 친구들은 편히 라이딩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 옆에 있는 슈퍼마켓에서 먹을 거리를 준비한 후 인버네스에서 출발했고 Alex가 멀지 않은 곳에서 따라왔습니다.

Liam Yates는 캐니언 Ultimate를 탑니다 Liam은 노스 코스트 500을 위해 캐니언 Ultimate를 선택했습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1일 차

너무 힘들게 시작하고 싶지 않아서 몸풀기용으로 가장 짧고 언덕이 적은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첫 번째 밤을 보낼 호스텔은 오후 5시가 지나야 체크인할 수 없기 때문에 그곳까지 가는 데 시간이 충분했습니다. 사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힘들었습니다. 세 명이 친구들은 기대감이 가득했고 체력도 충분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인구가 적기 때문에 하루 라이딩 거리는 잠을 잘 수 있는 숙소에 따라 결정됐습니다. 이것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멈춰야 할 곳을 알았기 때문에 라이딩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호스텔에 도착하면 자전거에서 내려서, 가방을 풀고, 비구름을 피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녁 식사를 하며 당일 라이딩을 추억했고 다음 날 라이딩에 대한 기대도 나누었습니다.

벨랴흐너바 업힐 벨랴흐너바는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업힐입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2일 차

노스 코스트 500의 2일 차에는 두려운 것이 있었습니다. 애플크로스 반도에 유명한 벨랴흐너바 업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스코틀랜드에서 세 번째로 높은 길로서 해수면 600m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영국의 어떤 길보다 훌륭한 업힐을 자랑합니다. 이곳을 올랐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극악의 업힐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벨랴흐너바 정상에서는 높은 산들과 주변 지형들이 숨이 멎을 듯한 경치를 자아냈습니다(잔인한 경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유감스럽게도 이후 라이딩은 맞바람과 싸워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목적지인 게이로크까지 가는 중 강풍이 잦아들었습니다. 게이크로에 도착하자마자 해변에 있는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호텔에 레스토랑이 있어 더 이상 이동하지 않아도 됐습니다!

눈을 뚫고 달리는 라이더 Liam과 친구들이 노스 코스트 500 라이딩 중 거친 코스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3일 차

아침 일찍 일어나야 했지만 파란 하늘과 바다 풍경 덕분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재빨리 소지품을 챙기고 상쾌하지만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달릴 준비를 했습니다. 거리와 고도는 2일 차와 비슷했지만 높은 업힐이 있었습니다. 10km를 달리자 풀웨가 나타났고 이곳의 브리지 카페에서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는 요리를 먹었습니다.

배를 채운 후 눈 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굽은 도로를 따라 달렸습니다. 반짝이는 해안선, 눈 덮인 산, 길고 긴 도로가 끝없이 펼쳐졌습니다. 스코틀랜드에 이보다 아름다운 풍경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오늘 라이딩 중 가장 높은 업힐에 오르자 놀라운 경치가 나타났습니다.

올라가면 내려와야 하는 법입니다. 내려오는 길은 달콤한 보상 같았습니다. 울라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짧은 우박을 동반한 폭풍이 지나길 기다렸습니다. 노스 코스트 Coast 500을 달린다면 항구 도시를 놓치면 안 됩니다!

당시 위치에서 약 50km 떨어진 로친버에 숙소가 예약되어 있었습니다. 그곳까지 가는 코스도 아름다웠기 때문에 사진을 찍느라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스코틀랜드 카일레스큐 다리 카일레스큐 다리는 노스 코스트 500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4일 차

4일 차의 이동 거리는 215km, 획득 고도는 3500m로서 힘든 하루가 되었습니다.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했기 때문에 말을 멈추고 페달을 밟기 시작했습니다. 심장 박동 소리를 내며 올라간 업힐에서는 거의 모두 우박과 눈이 내렸습니다!

반쯤 달렸을 때 몸이 눅눅해지자 더네스 코코아 마운틴에 들려 몸을 녹였습니다. 몸이 젖고 추울 때 멈추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은 아니지만, 당시에는 필요했습니다. 날이 몹시 추웠기 때문에 작은 비닐로 발을 덮었지만, 추위를 막지 못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경치는 모든 고통을 감수할 만큼 아름다웠고 서소의 숙소에 안전하게 도착하여 따뜻한 샤워를 하고 편안한 침대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Liam이 라이딩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라이더들은 코스 주변 호텔에 머물렀습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5일 차

4일 차에 비하면 5일 차 코스는 식은 죽 먹기였습니다. 랜즈 엔드 라이딩의 전설적인 피니시 라인이 있는 존 오그로우츠에서 처음 멈췄습니다. 물론 유명한 표지판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은 후 근처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곳까지 갈 때 우리를 괴롭혔던 맞바람은 자전거를 남쪽으로 돌리자 뒤바람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딩은 순조롭게 끝나지 않았습니다. 눈과 우박이 내리자 페달을 빠르게 밟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전경 Liam이 친구들을 기다리며 경치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 © Alex Duffill

노스 코스트 500: 6일 차

120km만 달리면 노스 코스트 500 순환 코스의 마지막 목적지인 인버네스에 도착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던로빈 캐슬에 들려 샌드위치를 먹고 성과 정원을 짧게 둘러봤습니다. 라이딩 중 관광을 즐기고 싶다면 던로빈 캐슬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시 보자, 노스 코스트 500

마지막 50km는 인버네스 외곽의 구불구불한 거리를 지나 출발했던 곳으로 이어졌습니다. 라이딩이 끝나자 성취감과 안도감이 뒤섞여 몰려왔습니다.

여행에 참가한 친구 중에는 여행 전에 서로 몰랐던 친구도 있었고 코로나19와 긴 겨울 때문에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친구도 있었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도로를 달리고, 한계를 넓히고, 장애를 극복하고, 함께 어려움을 나누었습니다. 지인이 친구가 됐고 예전 친구와 평생을 함께할 유대를 쌓았습니다.

수많은 결정적인 순간에 웃고 달리면서 언제 또다시 라이딩할 수 있겠냐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Liam Yates

Liam Yates 소개

잉글랜드 남부 애시다운 포레스트 출신의 Liam은 평생 자전거를 타왔으며 새로운 기회나 모험을 마다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아주 어렸을 때 BMX부터 시작하여 로드 레이싱, 타임 트라이얼, 픽시, 바이크 패킹 및 투어까지 다양한 라이딩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이클리스트 집안에서 태어난 Liam이 자전거를 탔을 때 가장 편안합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데이터 보호 정책에 동의하게 됩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귀하의 피드백에 감사합니다.

• Liam Yates
    저자 소개

Liam Yates

BMX부터 로드 레이싱과 픽스 기어 크리트까지 모든 라이딩에 경험이 있으며 이제 바이크패킹과 투어링의 새로운 지평을 만끽하고 있는 잉글랜드 남부 출신의 모험심 넘치는 사이클리스트인 Liam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관련 기사

4월 16, 2021
그래블 바이크와 하드테일에서 풀 서스펜션과 팻 바이크에 이르기까지 많은 자전거로 모험을 할 수 있지만 어떤 자전거가 가장 적합할까요?
6월 7, 2021
어떤 유형의 로드 자전거가 필요하십니까? 그룹셋과 지오메트리부터 라이딩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필수 액세서리까지 상세히 소개합니다.
2월 16, 2024
MTB를 원하지만 트레일 자전거와 크로스컨트리 자전거 사이에서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5월 16, 2023
Discover Aeroad CFR Tokyo! A special edition of Canyon’s fastest and lightest carbon road bike inspired by ultra limited Japanese Manga artwork. Hit the road in style!